본문 바로가기
Coding/Matlab

raw data를 eeg와 event.txt로 자동 변환

by SnowRed 2020. 1. 29.
반응형

raw data는 뇌파 파일을 분석하나도 안한 날것의 상태의 파일을 말한다.

분석을 실시 할 때 eeg.txt와 event.txt로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eeglab에서 일일이 분리하는것도 가능하나..... 피험자 수가 수십명에 달하고 한명당 얻어낸 파일들이 많을 경우 점점 복잡해지고 까먹을 경우 그걸 알아차리는 것도 힘들다.

그래서 자동으로 분석 가능하게 만들어 보았다.

 

eeglab에서 내가 중간중간 눌러주고 설정해야 하는 구간엔 Help라는 버튼이 있다.

여기서 내가 수동으로 설정해 준것을 코딩으로 자동 설정이 가능하다는걸 뒤늦게 알았다.

 

Help를 통해 각 구간구간 뭐를 설정해 줄 수 있는지 본인의 상황에 맞게 구성해 주면 된다.

내것은 참고로만 보도록 하자.

그래서 eeg와 event.txt파일을 손쉽게 수십 수백개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다.

 

- 수동으로 만들었던 파일을 스크립트로 만든 파일과 동일한지 비교

휴 동일하다고 뜬다

내가 수동으로 만든거랑 자동으로 만든 내용물이 같은지 검증하는 과정은 꼭 필요하다.

첨부터 확인해 놓고 있지않으면 문제를 영원히 알아차릴 수 없을 수도 있고 정확도가 떨어질 수도 있다.

언제나 검증 또 검증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