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ing/Unity

Unity 버튼 색 변화, 파일 저장, 태블릿에서 파일저장 경로 찾기

by SnowRed 2020. 1. 21.
반응형

- 버튼 색 바꾸는법

 

Bool 논리를 이용해서 버튼의 색을 바꿔볼 수 있습니다.

bool 로 지정해준 변수는 true 또는 false 만 넣어줄 수 있습니다. (정수, 실수 전부 다 안됨)

그래서 맞다 아니다 판단하는데는 bool만큼 간단하고 편리한게 없습니다.

중간에 붉은 상자의 뜻은, mybutton state가 ture일 경우 color는 red, 아닐경우 color는 white가 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버튼을 눌러 다른 씬에 갖다가 다시 돌아오게된다면 상태는 true가 되고 해당되는 버튼은 red로 색이 변경됩니다.

 

 

- 텍스트 파일로 저장

이번에는 태블릿에서 파일위치를 잡고 저장해야합니다.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말고도 방법이 아주 많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근데 저 방법 쓰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파일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은 또 따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ㅠ

저는 저 방법이 맞다는 것을 알아내는데 많은 시간이 들더라구요.

 

 

- 파일 저장 위치 찾기

젤 중요한 내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찾는 것 입니다.

저장은 됬으나 어디에 됬는지를 몰라 한참 찾아헤맸습니다.;;

저는 메인 화면에다가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를 text로 띄워서 경로를 찾아냈습니다.

빌드하기 전에 플레이어 셋팅창 가셔서 com.smart,jieun이라는 이름도 넣어주었습니다.

저 폴더 이름안에 내가 찾는 파일이 저장되어있게됩니다.

 

 

 

제가 만든 설문지는 버튼 8개 눌러서 설문조사 다 받고,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고 저장된 위치로 찾아가 값이 올바르게 들어갔는지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잘 작동하네요.

Unity로 설문지 만드는거 쉬울 줄 알았는데 처음만져보는 프로그램이었고 경로찾는데면 2주를 보내서 거의 애증의 결과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