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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Unity

Unity 슬라이더 바를 이용한 스크롤 생성

by SnowRed 2020. 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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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롤 생성

여러개의 슬라이더를 사용하게 된다면 그만큼 화면에 다 보여줄 수 없게 됩니다.

계속 씬을 만들어주는것은 해비한 파일을 만들때 부담이되고 일일이 페이지를 활성화 비활성화 시키는것도 번거롭죠.

그래서 세로로 슬라이더를 붙여서 스크롤을 내려줄 수 있게된다면 더 편리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Add component로 scrol rect를 불러와 주세요. (세로로된 스크롤바로써 작동할 녀석입니다.)

Panel을 생성하고 그 안에 슬라이더를 만들어 줍니다.

그 슬라이더는 Content에 넣어주면 스크롤바 안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Panel 밖에서 슬라이더바를 하나 만들어 주시고 vertical scrollbar에 붙여서 스크롤바 역할을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Mask 컴포넌트도 불러와 주세요. 이건 panel 크기 이외의 콘텐츠 부분은 보이지 않도록 해 줍니다.

 

그냥 슬라이더를 쓸때는 그냥 해당 오브젝트에 넣어주거나 약간의 조작만 하면 됬지만 아예 화면을 스크롤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또다른 문제더라구요. 일단 저렇게 만들어 주면 동작은 합니다.

 

더 큰 꿈은 저 안에서 생성될 슬라이더들도 미리 입력받은것만큼 생성되는 것인데.......

결국 다른 연구하게 되면서 거기까진 가지 못했다는 전설이 ㅠㅠ

유티니는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다보니깐 자기가 뭘 만들고 있는지 그물같은 구조를 기억해 놓지 못하면 다시 기억 상기시키는 것도 어렵고 만들었던 함수를 못알아 보기까지 하니 꽤 힘들더라구요.

이런거 쳐다만 보고 쓱쓱 기억하는 사람들 보면 신기방기합니다.

모두들 유니티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길바라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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