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uage/English

예의 있는 영어표현, 비즈니스 영어표현, 완곡어법

by SnowRed 2020. 11. 3.
반응형


- 정중하게 의견말하기

In my eyes 내가 보기에는, 내눈엔

In my eyes, you're perfect 

내가 보기에는 넌 완벽해


I believe that ~로 믿고 있다, ~로 알고 있다

I honestly believe that he's not ready

전 솔직히 그가 준비 안됐다고 믿어요


As far as I'm concerned, 내가 아는 바로는, 내가 아는 한

            I can tell,

            I can see,

            I know,

As far as I'm concerned, that's good news

내가 알기로는, 그건 좋은 소식이야


In my humble opinion 제 소견으로는, 변변찮은 생각으로는~


If you ask me, 만약 나한테 물어본다면

well, if you ask me, forcing friendship never works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우정은 강요한다고 되는게 절대 아니야


The way I see it, 내가 보기엔, 제 생각엔

The way I see it, I got three choices

제가 봤을 때, 저에겐 세가지 선택지가 있어요


I was convinced that ~를 확신했었죠, 믿었죠

I was so convinced it was stinger

전 완전 스팅어라고 확신했어요


I would say 저라면 ~같아요, ~라 말하겠습니다


I got the impression~ 느낌, 인상을 받았어요

I got the impression he was different

저는 그는 다르다는 인상을 받았죠


- I think would be better~

이왕이면~



- 정중하게 질문하기

Do you mind if I ~ 내가 ~해도 괜찮아요? 실례가 안될까요?

Do you mind if I borrow this?

내가 이걸 빌려도 괜찮을까요?

Do you mind if I turn up the volume?

내가 소리 더 크게 틀어도 괜찮을까요?


It is okay if I~ 내가 ~해도 괜찮아?

Is it okay if I finish the apple juice?

내가 사과주스 나머지 다 마셔도 돼?

Is it okay if I come in?

내가 안에 들어가도 돼?


Could I trouble you for~ ~를 위해 당신을 귀찮게 해도 되나요?

Could I trouble you for a glass of water?

저 혹시 물 한잔만 부탁해도 될까요?

Could I trouble you for a light?

저 불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I would love to but~ 저도 너무 하고 싶지만~

I would love to but I'm just too tired

진짜 그러고 싶은데 나 진짜 너무 피곤해


Please feel free to~ 부담없이 ~하세요

Please feel free to ask for my assistance

얼마든지 저한테 도움 요청해주세요

Please feel free to disagree

자유롭게 만대하셔도 됩니다


Please allow me to~ 제가 ~할 수 있게 허락해 주세요

Please allow me to finish

제가 하던걸 끝낼 수 있게 허락해주세요


- 질문해도 괜찮은지 질문하기

I have a question I would like to ask you 

저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Do you mind if I ask you something?

제가 뭐 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Could I ask you a few questions?

제가 질문 몇개 해도 되나요?



- 정중하게 충고하기

You might want to~ ~하는게 좋을거에요

You might want to ask John for his opinion

John의 의견도 묻는 것이 좋을거에요

You might want to place an order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한 빨리 주문을 넣으시는게 좋을거에요


What about? ~을 하는게 어떨까요?

What about having ateleconference instead?

대신 화상회의로 하는게 어떨까요?



- 정중하게 말다툼하기

with all due respect, 외람되지만, 죄송하지만, 송구스럽습니다만


No offense but 악의는 아닌데, 기분 나쁘라는 말은 아닌데

No offense but that is lame!

기분 나쁘라고 말하는건 아닌데 넘구려

+) 상대는 아무렇지 않으면 Non taken(아 괜찮아)이라고 함


Don't get me wrong but 내말 오해하지마 근데~


Good point I agree with you but 좋은지적이에요 저도 당신과 동의하지만

valid point 타당한 지적, 딱 맞는 지적

good argument 좋은 주장

good call 좋은생각, 좋은 아이디어

excellent thinking 훌륭한 생각


I get what you mean but ~ 네가 무슨 말 하는지는 알겠는데

I completely understand what you mean but~

I see what you're talking about but~

I totally get what you're saying but~


No disrespect but 무례하려 하는게 아니지만

I don't mean no disrespect but that's just the way it is

제가 무례하려고 말하는게 아니지만, 그게 원래 그런겁니다



- 바꾸면 좋을 표현

 I want to 

-> I'd like to~/ Let me~


 need/ want

I need some sugar

-> can I/ could I get some sugar please?


 retard/ stupid

He's stupid/retard

-> someone requires/ has special need



- 물 좀 드릴까요? 에 대한 센스있는 대답

: Just some water, thanks

: Well, if you're going to have some, I wouldn't mind 당신도 마실거라면 저도 거절하지 않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