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광고천재이제석] 도서 명언 리뷰

by SnowRed 2020. 10. 1.
반응형

[광고천재 이제석]

지은이: 이제석




"

나는 공모전을 치르면서 늘 기본대로 했다. 변칙은 기본을 당하지 못한다.

본질을 꿰뚫는 아이디어만 하나 있으면 잽을 여러번 날릴 필요가 없었다.

"



"

사람들에게 어필하러면 그들의 문제를 건드려야 한다.

"



"

나는 100년을 내다보고 작품을 제작한다. 그러자면 단순해야 한다.

그게 진리다.

진리는 단순하다.

"



"

역시 '불만은 영혼을 일깨운다'는 이제석의 크리에이티브 법칙이 맞았다.

"



"

이 광고가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 일까?

그들은 어떠 이야기를 원할까?

"



"

생각이 꼬리를 물었다.

아이디어는 이렇게 링크가 착착 연결돼야 설득력을 얻을 수 있다.

"



"

돈만 처들인다고 광고가 되는건 아니다.

가치를 바꾸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관점이 바뀌고 관점이 바뀌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온다.

"



"

당신한테 연봉 1억을 준다면 아마 기업에서는 1억 이상의 이윤을 내고 있을 거다.

그러지 않고서는 당신을 고용할 이유가 없다.

너무 굽신거리지 마라.

그래야 몸값도 잘 받는다.

"



"

좋은 아이디어는 설령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그려도 다 알아본다.

"



"

새로운 것을 만들고 싶으면 기존의 것을 깡그리 부수어야 한다고.

쉽지만 쉽지 않은 말이다.

왜냐면 무섭고 불안하니까.

"



"

남들이 옳다고 하는것에 목을 맬 필요는 없다고 본다.

취직이든 성공이든 남들 하는대로 하면, 극소수만 목적을 이룰 뿐이다.

남들이 옳다고 목에 핏대를 세우며 말하는 것들을 하나하나 되짚으며 무엇이 옳고 틀린지 따져보자.

그게 정말 맞는 것일까?

"



댓글